경기/충남/도청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내포자연놀이뜰) ‘2024 동지팥티’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12월 21일 동지를 맞이하여 “동지팥티”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한 해의 마지막 절기인 동지를 맞이하여 세시 절기 행사를 재현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가족들과 함께 전통을 체험하고 인성교육의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주요 행사로 동지 음식 체험(팥죽 새알심 만들기, 붕어빵 간식), 오싹 동지 한마당, 동지 버선 만들기, 동지 책력(동지달력 만들기), 동지 부적 만들기, 팥죽할멈과 호랑이 동화 놀이하기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동지를 즐길 수 있었다.

 

이 날 200가정, 600여명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은 “동짓날 너무 의미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우리나라 전통에 대해 알고 체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팥죽, 붕어빵 너무 맛있었습니다. 자녀들 덕에 동지팥죽을 먹네요”라며 즐거워했다. 또한, 동지팥티 참여한 어린이들은 엄지를 높이며 “너무 즐거워요” 라고 말하며 즐겁게 체험에 참여했다.

 

어린이인성학습원 실내, 실외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충남 도내 가정들이 우리나라의 세시풍속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보는 시간이 됐다.

 

어린이인성학습원의 체험신청방법은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며,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의왕시의회 서창수‧한채훈 의원, 경기도남부권시군의장협의회 우수의원 표창패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 의왕시의회 서창수, 한채훈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가 선정한 ‘2024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표창패를 받았다. 시의회에 따르면, 두 의원은 그동안 의왕시의회 의원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고 적극적인 입법활동과 정책 제언 등을 통해 행정개선과 주민 복지를 위한 변화를 이끄는 등 뛰어난 의정성과를 인정받았다. 서 의원은 2024년 진행한 ‘의왕 무장애 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을 이끄는 대표의원으로서 '의왕시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2025년도 의왕시 사업에 무장애 숲길 조성을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함께 공동으로 제안해 의왕시 정책에 반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한 의원은 '의왕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를 비롯해 '의왕시 장애인‧노인 이동기기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대표발의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과 ‘2025년도 의왕시 예산안 분석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정책방향을 제언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서창수 시의원은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시민들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