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주민참여예산, 성과보고회로 한 해 마무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는 지난 19일 주민참여예산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주민참여예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주민참여예산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유공자 및 우수 제안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2024년에 추진된 사업 중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사업의 사례 발표 시간도 가졌다.

 

신희철 위원장은 “2024년 한 해 동안 참여예산위원님들과 제안자분들의 참여와 협조로 뜻깊은 성과를 함께 이뤄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많은 의견을 경청하며, 더 나은 평택시 참여예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종철 평택시 부시장은 “다사다난했던 2024년 한 해에도 주민참여예산을 위해 애써주신 참여예산위원님들과 제안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시민들의 소중한 제안들이 성공적인 사업으로 마무리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참여예산 제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평택시는 시민이 만족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주민참여예산제 정착을 목표로 삼아, 읍면동을 찾아가는 제안발굴 컨설팅, 주민참여예산학교 및 지원단 검토 컨설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4년 심의된 사업은 시의회의 의결을 통해 2025년 본예산에 편성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의왕시의회 서창수‧한채훈 의원, 경기도남부권시군의장협의회 우수의원 표창패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 의왕시의회 서창수, 한채훈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가 선정한 ‘2024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표창패를 받았다. 시의회에 따르면, 두 의원은 그동안 의왕시의회 의원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고 적극적인 입법활동과 정책 제언 등을 통해 행정개선과 주민 복지를 위한 변화를 이끄는 등 뛰어난 의정성과를 인정받았다. 서 의원은 2024년 진행한 ‘의왕 무장애 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을 이끄는 대표의원으로서 '의왕시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2025년도 의왕시 사업에 무장애 숲길 조성을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함께 공동으로 제안해 의왕시 정책에 반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한 의원은 '의왕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를 비롯해 '의왕시 장애인‧노인 이동기기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대표발의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과 ‘2025년도 의왕시 예산안 분석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정책방향을 제언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서창수 시의원은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시민들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