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는 '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관으로 2024년 사회적경제 성과공유회를 지난 20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홍기원 국회의원과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사회적경제 기업인 등 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본격적인 행사 진행에 앞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시간을 가졌으며, 평택시 사회적기업 공공기관 판로개척 및 사회가치 환원에 큰 공헌을 한 ‘함께하는세상 삼우보호작업장’의 박동신 대표가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가, 우리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2024년 평택시의 사회적경제 10대 성과발표와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으며, 우수사례 발표는 ‘사회혁신, 장애인 자립, 사회가치 확산, 지역사회’의 4가지 부문으로 평택여자고등학교 동아리 ‘청출어람’의 장소윤 학생, ㈜엔터의 김요섭 대표, 주식회사 알액션의 유장미 대표, 농업회사법인 서두물양조(주)의 이충원 대표가 차례로 나와 발표했다.
발표 이후에는 발표자와 참석자 모두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위하여 세리머니’를 함께하며 2024년 평택시 사회적경제 성과를 기념하고 2025년 더 발전된 성과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