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화성특례시의회, ‘수원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저지’ 범대위 총회 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22일 오후 화성 모두누림센터에서 열린 수원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저지를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 2025년 제8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화성특례시의회 배정수 의장, 정흥범·김영수 화성특례시의회 수원군공항 화성이전반대 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 및 화성특례시의회 의원과 이상환 범대위원장, 홍진선 공동위원장, 범대위 회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배정수 의장은 “수원의 군공항 소음피해를 화성 전체로 전가하는 일은 부당하며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주민들과의 충분한 소통 없이 군공항 이전을 추진하도록 하는 것은 주민 간의 갈등을 유발할 수밖에 없고 무엇보다 이 점이 가장 염려되는 부분”이라고 짚었다.

 

이날 총회는 국민의례, 인사말씀, 회의 안건 상정 및 논의,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신안군, 새해 친절 다짐으로 기간제근로자 친절·청렴교육 실시.."친절한 서비스로 군민 만족, 군민 감동 실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신안군은 지난 20일, 200명의 기간제 근로자를 대상으로 친절과 청렴을 주제로 한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에서 필수적인 덕목인 청렴 의식과 대민 친절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신안군의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 실현 의지를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교육은 신안군청 공연장에서 진행되었으며, 강의와 사례 중심의 실습으로 구성됐다. 특히, 참석자들이 실질적으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어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공직자의 기본자세와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청렴은 공직자의 생명이며, 친절은 군민과의 신뢰를 쌓는 첫걸음”이라고 역설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남이 가지 않은 길을 변함없이 갈 것이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를 통해 주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면서 “신안군에 근무하고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긍정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주기를” 당부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대다수의 대상자는 “청렴과 친절이 단순히 업무 수행의 일부가 아니라, 군민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중요한 요소임을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