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이천시·장호원읍과 보행환경 개선 간담회

상반기 연수원 인근 인도 설치 등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과 이천시, 장호원읍 행정복지센터가 4일 오후 이천시 남부시장실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경희 이천시장과 심한수 원장, 남해원 읍장을 비롯한 세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 기관은 ▲연수원 인근 도로(연수원삼거리-샘재고개사거리) 인도 설치 ▲지역 상생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 등을 협의하고 향후 긴밀한 소통·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연수원의 숙원사업 중 하나인 연수원 인근 도로 인도 설치에 이천시가 예산을 지원해 보행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상반기 중 설치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연수원은 지역 상생을 위해 업무협약 기관인 장호원 농협, 한국도자재단을 통해 지역특산물인‘임금님표 이천쌀’과 ‘도자기컵’을 연수원 홍보물품으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장호원 햇사레 복숭아’등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연수생 할인 등도 진행한다.

 

심한수 원장은 “이번 인도 설치는 이천시와 연수원의 상생 협력의 좋은 모델이라고 생각한다. 이천시와 장호원읍의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원도심 생태하천 친수공간 추진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0일 ‘원도심 생태하천 친수공간 추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이석균(남양주1) 의원을 임명했다. 이날 경기 남양주시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원도심 생태하천 친수공간 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이석균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김현석 청년수석, 임광현 문화수석 등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원도심 생태하천 친수공간 추진 특별위원회’는 남양주시 원도심 소재 하천 정비를 통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자 출범했다. 본 하천 정비사업은 남양주시 원도심 지역으로 꼽히는 화도읍과 수동면에 위치한 묵현천·마석우천·구운천 등 3개 하천을 대상으로 한다. 하천의 제방 정비와 단절 구간 연결로 안전 강화 및 홍수 방지를 도모하며, 생태 환경 복원과 쉼터·데크길 등 친수공간 조성으로 시민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원도심 생태하천 친수공간 추진 특별위원회’는 3개 하천 정비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민의 수렴, 현장 점검, 정책 협력 등 다각도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