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전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열린 교육정책 약속

2025. 학교 학부모회 임원 역량강화 연수 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장 김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3)이 3월 31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2025. 학교 학부모회 임원 역량강화 연수’에 참석하여 학교와 학부모회의 협력을 통한 전남교육 발전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 주관으로 2025학년도 새롭게 구성된 학교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학부모회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동부・서부・중부권으로 나눠 실시하며, 이날 동부권 연수에는 300여 명의 학부모회 임원이 참석하여 전남 미래교육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김정희 교육위원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님들께 거듭 감사의 뜻을 밝히면서, “학부모회는 학교와 가정이 함께 힘을 모아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중요한 교육의 동반자”라며,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전남교육 발전의 근간을 형성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정희 위원장은 “학교와 학부모회가 협력하여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교육위원회 차원에서 학부모들과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이어가며, 열린 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사업’ 건축 디자인 공모…“도시 랜드마크가 될 전통시장 기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도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사업’에 참여할 건축 디자인 설계 업체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사업’은 역사·문화 등을 연계해 관광과 생활이 융합된 전통시장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국내외 우수사례를 분석하고 경쟁력 있는 특화 요소를 발굴해 전통시장을 도시의 랜드마크로 조성하는 게 목표다. 이번 공모는 안산시 한대앞역 상점가, 의정부시 행복로 골목형상점가 2곳에 대한 국제 건축 디자인 설계 공모로, 전통시장을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탈바꿈할 업체를 모집한다. 안산시 한대앞역 상점가는 ‘푸드&마켓 스테이지 센터’ 신축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어 배치계획, 공간계획, 경관 및 주변과의 조화, 기술계획 등을 중점 심사할 계획이다. 또 의정부시 행복로 골목형상점가는 먹거리·문화 특화가로 및 걷기 좋은거리 조성 등 폭넓은 문화 지역 구성에 초점을 둔 만큼 업무 이해도, 과업 수행 계획서 등을 주안점으로 볼 예정이다. 경상원 측은 “전통시장의 지역성·역사성·특수성 등을 고려해 맞춤형 시설을 계획하고 창의적이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