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부천교육지원청, '2020 부천 꿈의학교 랜선 페스티벌' 개최

일상은 잠시 멈춰도, 꿈을 향한 도전은 멈추지 않아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2020년 12월 19일~20일, 2일간 「2020 부천 꿈의학교 랜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꿈의학교는 학교 안팎의 학생과 청소년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고 촉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으로 진행된다.


부천지역 꿈의학교 간 네트워크 활성화와 동반성장을 위해 꿈의학교 운영자들이 중심이 되어 운영되는 ‘부천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9일, 김상희 국회부의장과 경기도의회 권정선·황진희 의원의 영상 축사를 시작으로 2일 동안 Zoom앱을 활용하여 40여 개의 꿈의학교 활동영상 시청과 토크콘서트·꿈의학교 활동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부천 꿈의학교 학습공동체’유튜브 채널을 통해 꿈의학교 활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상 멈춤 등으로 꿈의학교 운영과 참여에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은 멈출 수 없다는 의지와 열정으로 꿈의학교를 통해 학생들은 올해도 성장할 수 있었다”며 “우리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꾸고, 당차게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