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부천교육지원청, 문학 체험지도 자료집 개발 및 배부

문학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우리만의 브랜드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부천교육지원청은 학생주도 체험학습을 선도하기 위해 “부천 문학 체험지도” 자료집을 제작해 배포한다.


지역특화 체험학습 “부천 문학 체험지도” 자료집은 부천시가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로 선정, 다양한 문학 콘탠츠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지역특화 체험학습을 문학 분야로 브랜드화하여 계획하였다.


부천을 대표하는 작가(펄벅, 양귀자, 정지용, 변영로, 목일신) 및 주요 작품 설명, 부천과의 인연을 찾아보는 문학의 길 체험을 통한 다양한 수업 활용 방안 등 학생들이 친근하게 문학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지역특화 체험학습 교육과정 지원단은 6개월 동안 원격 수업에 맞춰 학생들이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내고장 바로알기 및 인문학 탐방을 동시 가능하도록 제작하였으며 체험학습 전-중-후 활용가능한 교육과정 재구성안 내용이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 코로나 이후 언택트 시대에 맞춘 온라인 학습교재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교과와 지역을 연계한 성장중심 프로젝트 수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자료가 수록되어 있다.


문학 체험지도 제작에 참여한 지원단은 “학생들이 우리 부천 지역이 어느 지역보다 문학적 이야기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자기주도적 체험학습이 가능한 자료집을 제작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황미동 교육장은 부천 문학 체험지도 자료집을 통해 학생들이 부천 문학에 대해 관심을 갖고, 가까이 있지만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문학 명소를 눈여겨 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자료집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통통-하루체험에 등록하여 경기도내 학생들이 부천 지역의 문학 관련 체험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