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오산시 ‘코로나19 극복’ 오산홈트 건강운동 영상 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량이 줄어든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가정 등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건강운동 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오산시보건소 전문 체육지도자들이 기획한 ‘오산 홈트레이닝 건강운동 영상’은 4개의 유산소운동과 9개 무산소운동 동작으로 시민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따라하고 익힐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했다.


영상은 12월 말 제작을 완료해 SNS, 유튜브 등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며, 시보건소는 이 영상을 활용해 ‘건강운동 실천하기 챌린지’등 다양한 비대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동훈 시 보건소장은 “오산 홈트레이닝 건강운동 영상을 통하여 많은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저하된 신체활동량을 즐겁고 안전하게 증진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공교육 진학지도 전문성 높이다. 2025학년도 대학입학사정관-교사 간담회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고교 대입 진학 정보 지원과 교사 대입 진학지도 역량을 높이고자 ‘2025학년도 대학입학사정관-교사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4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30일부터 진행한다. 2025학년도 대입전형 변화가 예상되는 주요 대학(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이뤄질 예정이다. 순서는 ▲2025학년도 대학 수시전형 안내 ▲대학별 특색 사업 및 학과 소개 ▲참석 교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마련해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대입 정보 공유 시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간담회 개최로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의 진학지도 전문성을 높이고 대학 연계 진학지도 소통망 구축으로 공교육의 진학교육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김성진 진로직업교육과장은 “이번 간담회는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고교와 대학의 진학교육 연계를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6월 중 도내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대학별 수시전형 설명회를 개최해 현장 교사의 학생 맞춤형 대입 진학지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