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경기도의회, 이필근 도의원 '올해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 선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필근 도의원이 18일 ‘2020년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에 선정되어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10월 19일부터 12월 4일까지 경기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지난 9일 ‘2020년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 4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필근 의원은 전반기에는 안전행정위원회 위원, 후반기에는 기획재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도민의 안전과 기본소득에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임했다.


이 의원은 지난 10월 화성행궁 한옥기술전시관에서 ‘코로나19 이후, 다산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정책토론 대축제를 개최하여 다산 정신의 활용 방안을 모색했으며, 최근 제348회 정례회 5분 발언을 통해서는 실사구시 다산의 정신을 경기도 공무원과 도 내 학생들을 위한 교육컨텐츠로 개발하고 다산 연구에 대한 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


또한 「경기도 재난현장활동 물적손실 보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을 통해 소방 재난대응 활동으로 발생한 손실을 보상받을 수 있게 하여 적극적인 재난대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경기도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 등에 화재 발생 시 방연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필근 의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도 공무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의정활동에 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애민 봉공의 정신으로 민생을 살피고 집행부와도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도민이 필요로 하는 정책 추진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