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경기도의회, 왕성옥 의원 '2020 행감 우수의원'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도민 삶의 질 향상과 경기도 발전을 위해 보다 알찬 의정활동에 임하겠다”


왕성옥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 더민주, 비례)이 18일, 2020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왕성옥 의원은 “경기도민의 시선과 입장에서 경기도 복지 및 보건분야 행정사무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고자 노력했다. 도민을 대신하여 경기도정을 더욱 세밀하게 살피고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수상하게 된 것 같다. 동료의원들과 이 상을 함께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앞으로도 도민 복지 향상을 위해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내실 있는 정책대안 제시와 도정에 대한 건강한 견제자로서 도민의 대변자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왕성옥 의원은 지난 11월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청년마이스터통장 사업의 성별영향분석 필요성, 청년복지 포인트의 지역편차 개선 방안, 경기극저신용대출 대상자 기준 완화 필요성, 경기복지재단과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효율적 업무배분 및 명확한 관계정립 필요성,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운영방향 정립, 사회서비스원 요양보호사들의 고용불안 문제 및 차별해소, 처우개선 방안 추진 등을 주문했다.


또한, 고속도로 안성휴게소 공공병원 건립 부지의 적절성 검토 및 내실 있는 추진과 경기도의료원 인사관리 문제점을 지적하고 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의 24시간 응급의료체계 구축 및 공공성 확보를 요청하는 등 경기도 복지국 및 보건건강국 소관 업무 전반에 대해 꼼꼼한 점검과 대안을 제시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