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파주시, 임시선별검사로 가족 및 지역사회 전파 차단 한다

14일~17일까지 총 1,712명 검사 무증상 감염자 4명 찾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파주시는 코로나19 무증상, 경증 환자를 찾아내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공원관리사업소에 설치한 임시선별검사소를 통해 4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총 1,712명이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았고 이를 통해 4명의 무증상 감염자를 조기 발견했다. 이는 검사를 받지 않았거나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하루 이틀 더 늦게 발견됐을 수 있는 양성자를 임시선별검사소를 통해 찾아 코로나19 확산을 막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가장 정확한 검사기법으로 알려진 비인두도말 PCR검사를 원칙으로 한다. 검사방법은 입 과 콧속으로 면봉을 넣어 검체 체취 후 검사를 통해 감염 여부를 판단한다.


또한 시는 검사 외에도 검사 대상자 간 거리두기, 체온측정 및 역학조사 작성 요령 안내 등 철저한 검사소 운영을 위해 행정지원인력을 오전·오후 5명씩 배치해 지원을하고 있다.


파주시민이면 누구나 증상의 유·무와 상관없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임시선별검사소는 파주시 공원관리사업소 주차장(경의로 1180)에 설치돼있다. 운영시간은 주중·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2020년12월14일부터 2021년1월3일까지 3주간 운영이 되며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운영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 자발적으로 임시선별검사소를 찾아 검사를 받고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나서고 있는 많은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지역사회 내 잠재된 환자를 빠르게 찾고 감염 고리를 끊어 내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검사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니 선별검사소를 찾아 검사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사람 간 접촉의 기회를 최소화 하고 연말연시 행사 및 모임 등을 모두 취소하고 안전하게 집에서 머물며 서로 마음만 전할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