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양철민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선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양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8)이 18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 시상식’에서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은 지난 11월 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진행된 경기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활동과 질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군의 능력을 보인 의원을 상임위원회마다 1명씩 추천받아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양철민 의원은 2020년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기간 내내 열성적인 자세로, 정책 추진의 결과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적극 제시하는 등 도의원의 본분을 충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3기 신도시 개발사업에 대한 경기주택도시공사의 지분참여 저조, 보호시설 퇴소나 보호조치 종료된 아동의 주거지원 부재, 노후 소각장 문제에 대한 도의 소극적 대응 등을 강력하게 질타하였다


이와 함께 수도권 매립지 종료에 따른 구체적 대책 마련, 농촌지역 암모니아 배출량에 대한 철저한 원인분석 및 방안 수립, 도랑 및 하천 복원사업의 연계 강화 필요 등 도민의 생활과 밀접한 도시ㆍ환경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하였다


이날 수상을 하게 된 양철민 의원은 “경기도와 도의회 발전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는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고 언급하며 "2021년도에도 경기도의 정책 발전과 경기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