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연수원, 온라인 직무상설과정 개설

URL복사

지역강사와 연수원이 함께하는 공동연수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연수원이 지역강사와 연수원이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상설 과정연수를 지방공무원과 교육공무직원 270명을 대상으로 14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9개의 세부과정으로 구성해 과정당 30명의 연수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학교회계 예·결산, 시설공사 계약실무, 물품·용역 계약실무, 물품 및 재산실무, 연말정산을 중심으로 한 보수실무 등 9개 과정으로 구성했다. 1월부터 3월까지 기간 중 학교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업무를 바탕으로 지역강사와 공동으로 기획해 운영한다.


특히, 강사는 연수원에서 지난 5개월 간 60여 시간의 집중 강사 양성과정을 이수한 지역핵심 전문강사진으로 구성해, 연수생의 직무능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연수원 서길원 원장은 “미래 사회에 기반한 연수모델 개발·제공을 통해 연수생의 현장실무 전문성이 강화될 것”이라며, “연수혁신 패러다임 전환과 학습자 중심의 교육운영을 통한 연수효과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 ‘DMZ의 평화적 활용과 유엔사 관할권 문제’ 국내외 전문가 의견 모은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비무장지대(DMZ)의 평화적 활용과 유엔사 관할권 문제에 대해 논의해보는 ‘제1회 국제 평화토론회’가 15일 오후 판교 테크노밸리 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다. ‘경기국제평화센터’ 출범을 기념해 열릴 이번 토론회는 이해영 한신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이시우 작가가 ‘유엔사 지위에 관한 현황과 쟁점’을, 이장희 한국외대 명예교수가 ‘DMZ의 평화적 활용과 지방정부의 역할’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한 후 토론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이재강 평화부지사, 이해영 한신대 교수, 김원식 민중의소리 국제관계 전문기자, 이성우 경기연구원 연구위원, 김동석 미주한인 유권자연대 대표, 천시몬 코리안폴리시연구소 책임연구원, 김영운 김포분단체험학교 대표, 박상진 부산외대 교수, 치사카 준 일본 평화위원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DMZ의 평화적 이용을 위한 장애와 과제, 유엔사 현황 및 쟁점, 평화부지사 집무실 등 유엔사의 통행신청 불허 사례, 지방정부의 향후 역할 및 과제 등을 두루 논의하게 된다. 특히 이 자리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기념사를 통해 한반도 평화경제 중심 지자체


문화예술

더보기
  “오늘의 운세” 1월13수요일(음력12월01일)
“오늘의 운세” 1월13수요일(음력12월01일) ▶쥐띠- 정도를 이탈하지 말고 투기를 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니 피하는 것이 좋다. 관청 상대로 하는 일은 잘 되니 걱정하지 마라. 쌍방의 이익을 모두 고려해라. 약간의 주위에서 시끄러운 소란이 날 수도 있다. ▶소띠- 처음 계획했던 목적지가 좋다. 의견이 분분하더라도 처음 정한 곳으로 결정한다면 별다른 사고 없이 잘 진행될 것이지만 부모와 자식 간에 의견충돌이 생기는 운이다. 대화로 푸는 것 좋겠다. ▶호띠-좋은 일에 결재하게 된다. 귀인이 나타나 나를 돕고 어려운 일을 해결해 줄 운 애정 문제는 어머니로 인하여 아내와 사소한 마찰이 생길 수 있다. 중간역할을 잘해야 본인에게도 유리하다. ▶토띠-모든 것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려는 충동이 생기나 주변 사람들과 사소한 일로 말썽이 생겨 사이가 멀어질 수 있으니 이해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믿음이 허무할 정도로 실망할 수 있으니 자중하면 좋겠다. ▶용띠-오늘은 내 뜻대로 되지 않으며 소화기계통에 이상이 생겨 신경질이 날은 나의 의지가 높은 사람이나 부모님으로 인하여 제지를 받으니 답답하고 식욕이 없어질 수 있다. 찬 음식 오늘만은 먹지 마라. . ▶뱀띠-오늘은 자기가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