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참여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은 행정안전부 주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시작됐다.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으로부터 릴레이 참여 요청을 받은 장 의장은 15일 의회 공식 SNS에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안전예방 문구의 팻말을 든 사진을 게시했다.


장 의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운전자의 인식개선이 가장 중요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시의회 차원에서 어린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인수 의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을 지명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중식의원, 주택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등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중식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7)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주택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경기도 상가건물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3일(화) 경기도의회 제35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먼저「경기도 주택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주택임대차보호법」개정에 따라 주택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규정을 정비한 것으로 원활한 분쟁조정과 신속한 권리구제를 위해 조정절차 등을 개선하는 내용이다. 「경기도 상가건물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역시 관련법인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에 따라 분쟁조정위원회의 심의·조정 사항을 개정하고, 위원회 운영 시 주택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규정을 준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상가건물 및 주택임대차분쟁조정제도는 상가건물·주택건물임대차 관련 분쟁에 관해서 재판 절차 없이도 분쟁조정위원회에서 당사자가 쉽게 협상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제도이다. 경기도 상가건물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의 경우, 자치단체 중 최초로 조례를 제정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김중식의원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