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통장협의회, 비대면 영상회의 진행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지난 15일 팔달구 화서1동(동장 오세인)은 통장협의회 35명과 함께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영상회의를 진행했다.


화서1동은 매달 2회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통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됐으나, 수도권 내 지역사회 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지난해 12월부터 대면 회의를 중단했다.


하지만 장기간의 회의 중단으로 통장 활동에 차질을 빚으며, 주민들의 생활불편 민원 처리에 어려움이 발생했다. 이에 1월 2차 통장협의회 월례회의는 화상 회의로 변경하여 개최됐다.


이번 회의에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등 시정 홍보 외에도 설맞이 마을 대청소, 폭설 시 골목길 제설 작업 등 여러 논의가 이루어졌다.


오세인 화서1동장은 “힘든 상황에서도 화서1동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주시는 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을 위해 통장님들이 더욱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화서1동은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기 전까지 비대면 영상으로 단체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모범택시" 이제훈, 우리 사회가 기다려온 다크히어로! 첫 촬영 스틸 공개!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를 통해 한국형 다크히어로의 진수를 선보일 이제훈이 첫 촬영 스틸부터 브레이크 없는 존재감을 뽐내 화제다. SBS '펜트하우스2'의 후속으로 오는 4월 9일(금)에 첫 방송 예정인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측이 오늘, 배우 이제훈(김도기 역)의 첫 촬영 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모범택시'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사회고발 장르물에 최적화된 박준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범죄 액션 오락물에 특화된 오상호 작가가 대본을 집필한 데 이어 이제훈(김도기 역)-이솜(강하나 역)-김의성(장성철 역)-이나은(고은 역)-차지연(대모 역) 등 탄탄한 배우진이 가세하면서 올 봄 안방극장에 'K-다크히어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킬 웰메이드 사이다 액션 드라마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중 이제훈은 특수부대 출신이자 무지개 운수의 택시기사 '김도기' 역을 맡아 통쾌한 액션과 날 선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 공개된 스틸 속 이제훈은 야심한 밤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