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시장,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신임·전임회장에게 ‘축하와 감사’ 전해

URL복사

정찬해 신임 협의회장 취임 축하하고, 한창석 전임 협의회장에게 감사패 수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정찬해 수원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한창석 전임 협의회장에게는 감사패를 수여했다.


한창석 전 협의회장, 정찬해 신임 협의회장과 4개 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시 협의회 부회장) 등 임원진은 25일 염태영 시장 집무실을 방문했다. 협의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대신한 자리였다.


정찬해 협의회장은 지난 1월 25일 열린 임원회의에서 수원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제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1년이고, 한 차례 연임할 수 있다.


정찬해 협의회장은 “전임 회장인 한창석 행궁동 주민자치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주민자치회 전면시행을 앞둔 중요한 시기인데,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가 주민화합을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수원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염태영 시장은 2019년 4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재임한 한창석 전 협의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정 운영의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 해 주신 한창석 전 회장님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정찬해 신임회장님, 수원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와 힘을 모아 특례시에 걸맞은 주민자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주민들과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한 주민자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오진택 부위원장,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국토부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 반영 발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22일 국토교통부(한국교통연구원)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수립 공청회에서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사업’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확실히 반영되었다고 밝히며 “화성시 봉담 주민의 숙원 사업 하나가 해결되었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로써 화성시 봉담 지역 주민들의 숙원 사업 중 하나인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사업’은 수원 호매실에서 출발해 화성 봉담을 잇는 약 7㎞의 철도로, 수인선과 연계되는 노선으로 철도 건설 시 경기 남부권과 서울권간 접근성 향상됨에 따라 경기도 화성 봉담 택지개발지구의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의 광역철도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사업의 추진을 위해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경기도의회 오진택 부위원장(화성1)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대환영하며, 향후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공조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적기 예산 투입과 차질없는 공사 진행에 대해 계속 관심을 갖고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진택 부위원장은 경기도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