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고천동 바르게살기위원회, 꽃길 가꾸기 사업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왕시 고천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19일 주민들이 많이 찾는 산책로에 철쭉과 꽃을 심어 주민들이 새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꽃길 가꾸기’행사를 진행했다.


구재남 위원장은“매년 봄맞이 꽃길 가꾸기 사업을 전개해 왔지만,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를 바꿔보고자 더 힘쓰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고천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식목일 행사, 꽃길 가꾸기, 봄맞이 대청소 등 각종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아름다운 우리 마을 가꾸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양시의회 조지영 의원, 호성중학교 인근 전기버스 충전시설 및 차고지 건립 문제 해결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시 호성중학교 주변에 전기버스 충전시설 및 차고지 건립 계획이 알려져 학부모들과 인근 주민들이 적극 반대에 나섰다. 호성초등학교, 호성중학교 학부모회와 인근 아파트 주민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4월 26일 전기버스 충전소 건립을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개최했다. 집회에는 약 70여 명의 관계자들이 모였다. 특히, 이번 집회는 의왕시 주민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었다. 2차선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둔 의왕시 주민들이 전기버스 충전소 건립에 대해 사전에 알지 못했다며 불만을 표출했고, 학교 환경 개선 문제에 대한 지역사회 전체의 관심을 촉구했다. 이날 주민들과 함께 건립 반대 집회에 참여한 조지영 시의원(더불어민주당, 호계1·2·3동·신촌동)은 “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호성초·중학교 통학로 안전확보를 위해 부서 요청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왔다. 하지만 시계지로 눈앞의 시급한 문제만을 해결할 뿐 궁긍적인 해결책은 마련되지 않았다.”며 시의 소극행정에 대해 지적했다. “ 시대 변화에 맞춰 교육환경을 해치는 학교 유해시설을 방지하고자 교육환경보호구역 강화를 위한 법률 개정의 필요성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