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청소년성문화센터와 경기남부하나센터 MOU 체결

북한이탈주민 지원 협력을 위해 상호협력 약속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운영)는 19일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와 북한이탈주민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용 대상자에 대한 지식정보 교환 및 위탁교육, △성문화 프로그램(대면/비대면) 지원 등 가족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하여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곽지숙 센터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성 관련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한이탈주민 청소년과 가족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했으며, 경기남부하나센터 허용림 사무국장은 “양 기관이 원활하게 협력하여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및 가족이 남한 사회에 적응하고, 잘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치된 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이다. 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의식과 성문화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 11월에 개관하여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위치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