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씨름선수단,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 우승 트로피 수원시에 봉납

URL복사

임태혁 선수 금강급, 문준석 선수 태백급에서 우승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청 씨름선수단이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 태백·금강장사 우승 트로피를 수원시에 봉납(捧納)했다.


13일 염태영 수원시장 집무실에서 열린 봉납식에는 지난 추석 연휴 기간 열린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 금강급(90㎏ 이하)에서 우승한 임태혁 장사, 태백급(80㎏ 이하)에서 우승한 문준석 장사를 비롯해 이충엽 감독, 이주용 코치, 박광국 수원시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금강급 최강자’로 불리는 임태혁 선수(32)는 추석장사씨름대회 우승으로 2019년 이후 추석대회 3연패를 달성했다. 통산 19번 장사에 등극한 ‘씨름판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문준석 선수(29)는 추석 대회 우승으로 통산 5번째 태백장사에 올랐다.


수원시는 포상금 지급기준에 따라 임태혁·문준석 선수에게 각각 포상금 500만 원을 수여했다.


염태영 시장은 “수원시 위상을 높여준 우리시 씨름 선수단이 자랑스럽다”며 “수원시청 씨름 선수단에 많은 응원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판수 의원, 제6회 지방자치정책대상 광역의회부문 최우수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판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4)이 「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피난설비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성과를 인정 받아 제6회 ‘지방자치정책대상’ 광역의회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판수 위원장은 지난해 12월 발생한 군포시 아파트 화재와 같은 참사를 방지하고자 「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피난설비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 했다. 화재 발생 시 피난로를 찾지 못해 발생하는 인명 피해를 줄이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옥상피난설비를 설치 하도록 해 도민의 안전을 도모하는데 일조했다. 이에 도민의 생명 보호와 안전 강화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김 위원장은 “위원장으로서 도민 생명 보호와 안전 강화를 최우선에 두고 의정활동에 임했다”고 밝히며, “특히 동절기를 맞아 화재 예방을 위해 일선 소방서와 소통하며 예방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와 같은 권위있고 의미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제6회 지방자치정책대상은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며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지방의회의 우수정책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국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