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 제20기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 출범식 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장은 13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개최된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춘호 의장을 비롯해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경기부의장, 시흥시장,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장 및 임원진, 자문위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국민의례와 내빈소개, 제20기 협의회 구성현황 보고, 간사 임명장 및 자문위원 위촉장을 전수, 취임사 및 내빈 축사, 지역협의회 운영방향 및 하반기 사업계획 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춘호 의장은 축사를 통해 “자문위원분들의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모아 상생과 공영의 남북관계를 추진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출범식을 발판으로 삼아 통일에 관한 국민운동의 중심체로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20기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 신규위촉 자문위원은 총 18명으로 구성되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화성동탄중앙도서관 개관식’ 참석…시민과 함께 여는 새로운 인문학 도시의 출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의장 배정수)는 4일, 화성동탄중앙도서관 2층 ‘지식의 숲’에서 개최된 화성동탄중앙도서관 개관행사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영수 의회운영위원장,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 김상수·김상균·명미정·위영란·유재호·이용운·전성균·차순임·최은희 의원이 참석했고, 도서관 유관기관 관계자 및 시민 등 약 250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지식은 힘이라는 격언처럼 도서관은 도시의 경쟁력을 키우는 가장 든든한 힘”이라며 “책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는 시민, 그 시민과 함께 꿈을 키워가는 도서관이야말로 진정한 특별한 도시”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문을 연 화성동탄중앙도서관은 단순한 독서 시설을 넘어, 지식·문화·창의가 교류되는 열린 플랫폼으로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지식의 숲’ 콘셉트를 접목해 시민 누구나 배움과 탐구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됐으며, 개관 기념으로 AI체험존, 지역 서점 홍보부스, 정조대왕 및 코리요 테마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12월 한 달간 전시·강연·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