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 제20기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 출범식 참석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장은 13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개최된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춘호 의장을 비롯해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경기부의장, 시흥시장,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장 및 임원진, 자문위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국민의례와 내빈소개, 제20기 협의회 구성현황 보고, 간사 임명장 및 자문위원 위촉장을 전수, 취임사 및 내빈 축사, 지역협의회 운영방향 및 하반기 사업계획 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춘호 의장은 축사를 통해 “자문위원분들의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모아 상생과 공영의 남북관계를 추진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출범식을 발판으로 삼아 통일에 관한 국민운동의 중심체로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20기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 신규위촉 자문위원은 총 18명으로 구성되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판수 의원, 제6회 지방자치정책대상 광역의회부문 최우수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판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4)이 「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피난설비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성과를 인정 받아 제6회 ‘지방자치정책대상’ 광역의회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판수 위원장은 지난해 12월 발생한 군포시 아파트 화재와 같은 참사를 방지하고자 「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피난설비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 했다. 화재 발생 시 피난로를 찾지 못해 발생하는 인명 피해를 줄이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옥상피난설비를 설치 하도록 해 도민의 안전을 도모하는데 일조했다. 이에 도민의 생명 보호와 안전 강화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김 위원장은 “위원장으로서 도민 생명 보호와 안전 강화를 최우선에 두고 의정활동에 임했다”고 밝히며, “특히 동절기를 맞아 화재 예방을 위해 일선 소방서와 소통하며 예방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와 같은 권위있고 의미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제6회 지방자치정책대상은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며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지방의회의 우수정책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국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