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산림조사 경진대회 개최

모바일 및 디지털 복제(트윈)를 활용 디지털 산림으로 변화하다.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산림청은 디지털 산림현장 혁신을 선도하는 산림공무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및 디지털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2021년 모바일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5개 지방산림청, 27개 국유림관리소에서 3인 1팀으로 총 15개팀이 참가하였으며 특히, 신규직원의 수행역량 강화를 위해 각 팀별로 2년 미만의 신규직원 1인을 포함하도록 하였다.


대회는 참가자들이 산림조사 등 4개 임무*를 기존의 종이와 수기(手記) 방식으로 조사하지 않고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활용하여 산림조사를 수행하도록 하였고, 조사의 정확성, 충실성, 신속성 등을 기준으로 6개 팀을 최종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은 OOO관리소 OOO, △△△, □□□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관리소 홍길동 외 2명, △△△관리소의 이순신외 2명이 장려상으로는 ■■■팀외 3개팀이 차지했다.


이미라 산림청 기획조정관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산림현장을 디지털로 전환하여 산림 데이터를 한 곳으로 수집하고 활용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 산림청이 디지털 뉴딜 시대를 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산림청]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위탁교육 드론운영 실무특화 과정 입교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국가보훈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9월 23일 경복대학교에서 2024년도 제대군인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 과정 중 하나인 “드론운영 실무특화 과정”에 대한 입교식을 가졌다. ‘제대군인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은 제대군인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제대군인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전문기술 습득이나 국가자격증 취득을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하여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국가보훈부에서 지원하고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 드론교육원에서 실시하는 ‘드론운영 실무특화 과정’은 드론 1종 국가자격증 취득과 항공촬영, 항공방제, 드론 측량/맵핑 등 드론 운영교육을 통해 즉시 실무 투입이 가능한 실질적인 인력양성을 목표로 11월 19일까지 운영된다. 입교식에서 권승혁 학장(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은 “제대군인은 군에서 간부로서의 업무 경험을 통해 조직 관리자로서의 우수한 역량이 이미 검증된 인재”이며,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드론 분야의 지식과 자격을 더한다면 성공적인 인생 2모작을 시작 할 수 있다”고 격려하였다. 또한 경기북부제대군인센터는 10월부터 ‘전기 기능사 자격취득 과정(서울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