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6회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상 쾌거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에서 안성시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안성시가 공모한 정책은 『전국 최초, 안성시 시민활동 통합지원단』으로, ▲시민 참여를 통한 문제해결의 필요성 ▲미래 지향적 참여를 위한 중간 지원조직의 역할 ▲산재된 중간 지원조직의 유기적 통합을 통한 시민 중심의 지원체계 구축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안성시 시민활동 통합지원단’은 김보라 안성시장의 공약으로 시행된 사업으로 그동안 여러 부서에 흩어져 있던 마을공동체 지원, 사회적기업 지원, 도시재생, 도농교류 등 4개의 중간 지원조직을 시민 중심으로 재편성․통합한 전국 최초의 사례이며, 안성3동주민센터 옆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지난 4월 22일부터 운영 중이다.


올해로 6회째인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은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뉴시스 등이 후원하여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의 우수 정책을 발굴하는 정책 분야 시상으로 사업 목표 및 내용의 적절성, 지역 부합성 및 전략성, 성과, 파급성, 혁신성, 창의성, 투명성, 지속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심사위원은 김순은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 이동영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책실장, 하혜수 경북대 행정학과 교수 등 5명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김성수 경기도의원, ‘2021 지방자치 골든어워드’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성수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1)은 24일(월) 경인방송에서 주최하는 ‘2021 지방자치 골든어워드(의정활동 부문)’를 수상하였다. 김성수 의원은 제10대 전반기 농정해양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후반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소속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특히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으로서 도민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도민의 지방행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김 부위원장은 지난해 정인이 사건 이후 ‘경기도 아동보호 및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안’에 대하여 두 차례에 걸쳐 일부개정, 전부개정안을 대표발의하여 도내 아동에 대한 보호체계를 두텁게 마련하고, 사례결정위원회 신설 등에 발빠르게 대처하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조례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경기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피감기관의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성과 달성을 요청하고, 재정운영의 건전성을 도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여 2021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도 선정되었다. 그 밖에 안양 1선거구 도의원으로서 지역 주민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및 꾸준한 봉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