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보건소 ‘2022년 건강걷기’ 이벤트 개최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코로나19 상황 속 새해를 맞이한 오산시보건소는 신체활동량이 저하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2022년 한 해 동안 매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해맞이 건강걷기'는 이번 해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이벤트로 목표 달성 시 상품권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 걷기활동에 참여해 손쉽게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참여방법은 핸드폰 어플 ‘워크온’에서 ‘오산시’커뮤니티 중 ‘오늘의 산책’에 가입하고‘미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 중 60,000보 이상을 달성하면 목표 달성자들에 한해 코로나19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이 지급된다.


1월 이벤트 참여기간은 1월 17일부터 1월 26일까지이며, 오산시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방법은 ‘오산건강’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건강 걷기’는 코로나19 상황 속 간단히 걷는 것으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활동”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주민들이 앞으로 매달 시작되는 걷기 이벤트에 참여하여 지속적인 신체활동에 참여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장일 의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동자들과 정담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장일(더불어민주당, 비례) 의원은 지난 1월 17일, 수원시노동자종합복지관에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동자들과 정담회를 가졌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아동 보육‧노인 돌봄 등 사회서비스 종사자를 직접 고용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2019년 5월부터 경기복지재단 내 시범사업단 형태로 운영되다 2020년 1월 정식으로 출범했다. 이 날 정담회는 사회서비스원 소속 노동자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대체인력지원센터의 송정현 위원장, 김효재 분회장, 유덕희 분회장과 종합재가센터의 이영숙 분회장, 김정은 분회장이 참석했다. 사회서비스원 노동자들은 △정부의 비정규직 제로 정책과 달리 32.4%를 기록하고 있는 비정규직 비율, △정원내인력과 정원외인력간 차별적인 복리후생비, △서비스제공인력에 대한 매뉴얼 개선 및 본부 행정직 인력 충원 등에 대해 건의했다. 김장일 의원은 “코로나19 감염 등의 위험 상황에서도 다른 이들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대면으로 노동을 수행하고 있는 돌봄노동자들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더욱더 인정하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