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광 수원시 팔달구청장, 사회복지시설 2개소 방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 팔달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과장과 함께 인계동 소재 '새봄' 정신재활시설과 고등동 소재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를 차례로 방문하여 따뜻한 명절을 지내기 위한 이웃사랑 운동을 몸소 실천하였다.


이날 시설 방문을 통해 위문품 전달과 더불어 시설 관계자를 격려하고 시설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광 팔달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노력하겠다.”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 이용자들이 희망을 잃지 말고 꿋꿋이 살아가도록 당부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새봄 정신재활시설은 사회구성원으로 지역사회에 융화되어 살아갈 수 있도록 주간 재활 및 직업재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정신질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직업 재활 시설이며,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는 노숙인 보호, 노숙인 자활 프로그램, 취업 지원 등 노숙인을 위한 종합지원센터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양시의회 조지영 의원, 호성중학교 인근 전기버스 충전시설 및 차고지 건립 문제 해결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시 호성중학교 주변에 전기버스 충전시설 및 차고지 건립 계획이 알려져 학부모들과 인근 주민들이 적극 반대에 나섰다. 호성초등학교, 호성중학교 학부모회와 인근 아파트 주민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4월 26일 전기버스 충전소 건립을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개최했다. 집회에는 약 70여 명의 관계자들이 모였다. 특히, 이번 집회는 의왕시 주민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었다. 2차선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둔 의왕시 주민들이 전기버스 충전소 건립에 대해 사전에 알지 못했다며 불만을 표출했고, 학교 환경 개선 문제에 대한 지역사회 전체의 관심을 촉구했다. 이날 주민들과 함께 건립 반대 집회에 참여한 조지영 시의원(더불어민주당, 호계1·2·3동·신촌동)은 “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호성초·중학교 통학로 안전확보를 위해 부서 요청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왔다. 하지만 시계지로 눈앞의 시급한 문제만을 해결할 뿐 궁긍적인 해결책은 마련되지 않았다.”며 시의 소극행정에 대해 지적했다. “ 시대 변화에 맞춰 교육환경을 해치는 학교 유해시설을 방지하고자 교육환경보호구역 강화를 위한 법률 개정의 필요성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