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우리동네 쓰레기 직접 치워요! 마산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마산동 통장협의회(회장 김애영)는 지난 4월 14일 통장협의회 임시회의 개최 후 마산동 상가주택지역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는 평소 통장협의회 회의시 수시로 건의되었던 상가밀집지역 내 무단투기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활동의 일환으로,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각종 쓰레기에 대한 수거 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한 사항이다.


마산동 통장협의회는 매번 대면회의 종료 후 이와 같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및 올바른 재활용 방법에 대하여 계도․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마산동행정복지센터는 이 날 임시회의에서 현재 실시하고 있는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 및 자원 재활용을 위한 폐건전지․종이우유팩 교환사업 안내 등에 대하여 통장들에게 안내하고 대주민 홍보 협조를 당부했다.


마산동장 진혜경은 “마산동으로 가장 많이 접수되는 민원이 바로 상가주택 지역 내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 및 방치쓰레기 문제다. 이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 노력을 펼쳐주시는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 동에서도 지속적으로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