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아카데미-국악영재 키움 프로젝트’ 수강생 모집

어린이 대상 해금, 민요, 판소리, 장구·북, 입춤 무료 강좌 열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국악영재 발굴·육성을 위한 ‘시민예술아카데미-국악영재 키움 프로젝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김포시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이고 집중화된 전통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우리음악을 널리 알릴 국악영재 발굴·육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교육 강좌는 ▲전통기악(해금), ▲전통성악(민요, 판소리), ▲전통타악(장구·북 등), ▲전통무용(입춤) 총 4개 분야 5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5월 16일을 시작으로 약 6개월 동안 매주 월~금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수강신청은 4월 22일부터 5월 8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가능하며, 선발결과는 5월 11일(수)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은 국악 영재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양질의 국악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며, 교육 종료 후에는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성과발표 공연을 통한 무대 체험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한국문화의 우수성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지금, 본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음악을 널리 알릴 차세대 국악영재가 탄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