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100회 어린이날 행사 '신나는 행복놀이터' 운영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김포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신나는 행복놀이터’라는 주제로 걸포중앙공원을 포함한 김포 관내 주요 권역 공원 3개 거점(걸포, 장기, 마산)에서 대면 행사를 진행하여 아동들의 접근성을 높였고, 사전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행사로 더욱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를 운영하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제한적이었던 야외활동의 증가와 거리 두기 조정에 따라 마술공연, 삐에로 풍선아트와 에어조형물 포토존, 가족들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전통놀이 자율체험, 미션보물찾기, 뮤지컬 갈라쇼, 어린이 놀이기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였다.


또한, 비대면 행사도 함께 운영하여 기념식을 시작으로 셰프와 함께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가족오락관, 가족사진 콘테스트, 그림 대회 등을 진행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를 참여한 참여자는 “간만에 공원에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즐거웠고, 어린이날 홈페이지에 다양한 사전콘텐츠들이 있어 더욱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었다.”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행사를 주관한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체험을 경험하지 못했던 아동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제공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과 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는 김포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