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진안동, ㈜한강식품 경로당 ‘육계’ 정기후원 업무협약 체결

▲협약식은 ㈜한강식품 사무실에서 진행한 기념촬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지난 9일 ㈜한강식품은 운영 취약한 경로당 이용자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기부 식품 제공 사업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협약식은 ㈜한강식품 사무실에서 화성시 진안동과 ㈜한강식품이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월 1회 운영 취약 경로당에 닭 30마리를 후원한다.

 

또한, 매월 진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3개 경로당을 선정해 닭 10마리씩 후원 예정이고, 올 연말에는 진안동 거주 취약계층으로 후원 대상을 확대해 재협약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길연 ㈜한강식품 대표이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도움을 줄 기회를 얻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나눔에 앞장서는 기업문화 형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장건수 진안동장은 "㈜한강식품의 정기적인 후원 결정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진안동 운영 취약 경로당의 운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본 협약으로 운영 취약 경로당 이용자의 결식 문제 완화 및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교육지원청 경기이음온학교,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이음온 미래-진로 탐구 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기자) 경기이음온학교는 12월 27일, 수원시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이음온 미래-진로 탐구 프로그램으로 '과학–정보 융합 진로탐색: 인공지능 기반 신약 개발 원리 탐구'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공간을 뛰어넘어 꿈을 가꾸는 미래배움터인 경기이음온학교의 다양한 융합 과목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경기이음온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교육에 대한 수용성을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방식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50명과 오프라인 20명 등 총 70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 체험을 통해 자신의 학습 유형과 선호를 반영한 과목 및 진로 선택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게 된다. 또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 개발의 원리를 탐구를 통해 과학과 정보 분야가 융합되는 실제 사례를 경험하며 미래 유망 분야에 대한 통찰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이음온학교 김광주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학부모가 공교육 내 온라인학교의 교육적 역할과 운영 방식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