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토요미래산책 참가자 모집

URL복사

12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누리집 신청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이태헌)이 12일부터 도민 대상으로 융합과학 교육 문화 확산을 위한 ‘토요미래산책’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 버스킹과 융합과학 체험으로 나눠 이달 21일을 시작으로 6월 18일, 7월 16일 모두 세 차례 연다.


과학 버스킹은 음악으로 만나는 과학 콘서트로, ▲씨앗의 꿈, ▲창의성의 비밀, ▲인생은 내내 성장기 등을 주제로 열리며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융합과학 체험은 초·중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중력 등 과학 원리를 골드버그 장치를 통해 체험하는 것으로, ▲액션 스톤과 위치에너지, ▲다각형의 조건, ▲선대칭과 점대칭 등을 주제로 운영한다.


참가 희망자는 12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6월~7월 프로그램 참가 희망은 그달 둘째 주에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이태헌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이 과학에 친숙해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즐겁고 쉽게 과학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미래교육 기반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기숙사 입사생, ‘우크라이나 어린이 구호물품’ 지원 봉사활동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가 도민 대학생과 청년을 위해 운영하는 ‘경기도기숙사’의 입사생봉사단 30여 명이 지난 4월 28~29일과 5월 11일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비영리단체 얀코(Yanco)를 찾아 ‘우크라이나 어린이 구호물품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의류, 학용품 등 구호물자를 정리하기 위한 것으로, 자원봉사자가 부족하다는 요청을 받고 경기도기숙사 입사생들이 참여하게 됐다. 입사생들은 사회 여러 곳에서 기부받은 의류, 물품 등을 연령·계절별로 분류해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꾸러미로 만들었다. 이번 꾸러미는 우크라이나뿐만 아니라 미얀마, 라오스 등 도움이 필요한 국외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대학생․청년들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필요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있는 경기도기숙사는 경기도민 대학생과 청년 274명이 생활하고 있으며, 그동안 ‘서호천 환경정화활동’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등을 꾸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