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동백2동, 저소득 어르신 40가구에 식료품꾸러미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용인시 기흥구 동백2동이 1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혜정)와 함께 저소득 어르신 40가구에 식료품꾸러미를 전달했다.


동과 협의체는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저소득 어르신들이 여러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즉석밥, 김, 누룽지, 잔기지떡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꾸러미는 수지신용협동조합과 동 통장협의회의 후원금, 구성농협이 후원한 물품으로 마련했다.


박혜정 위원장은 “연로한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조리가 간단하고 장기 보관이 가능한 식품들로 구성했다”면서 “모쪼록 어르신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고 건강을 챙기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 관계자는 “항상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위기가구가 희망을 잃지 않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브런치와 함께 나누는 자녀 이야기...유-초 이음 학부모(보호자) 역량 강화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관내 공립유치원과 연합하여 7월 11일(금) 공유학교 안성맞춤캠퍼스 중회의실에서‘2025 유ㆍ초 이음교육 학부모(보호자) 역량강화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 및 협의회는 관내 유치원-초등학교 저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정에 지금 필요한‘맞춤 성교육’특강으로 문을 열었으며, 아로마테라피 오일 만들기 체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기 돌봄의 중요성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브런치를 곁들인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녀 교육, 학부모로서의 고민과 공감대를 나누는 자율 Talk 협의회가 진행되어 참여자 간의 소통과 연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이정우 교육장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 이음교육이 원활히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가정과의 협력, 특히 학부모의 이해와 공감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연령 특성에 맞는 양육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유치원) 교육에 대한 신뢰와 유대감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유-초 이음교육의 실질적인 기반을 마련하고, 학부모와의 소통 문화를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