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 생명동산교회 ‘제2회’ 미래를 여는 기독교 포럼 미래 교육 세미나 개최

▲충남 보령 ′생명동산교회′ 미래를 여는“기독교 포럼 미래 교육 세미나 (동영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 보령 ′생명동산교회′에서 지난 14일 오후 2시께 미래를 여는“기독교 포럼 미래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미래를 여는 기독교 포럼 미래 교육 세미나다. 미래 교육 세미나에 동참하기 위해 많은 인원이 참석하고 ′보령 생명 동산교회′(목사 김익현) 대강당에서 ′로뎀교회 김혜섭 담임목사′ 미래를 여는 기독교 포럼 미래교육 세미나의 축사 기도 시작으로 진행했다.

 

이어 미래교육에 관한 ′강충인 박사′의 명강에 이어 ′정승인 목사′의 강의는 미래교육에 한 축으로 해석되는 ′명강중 명강′이며 매 순간 방청석의 박수 갈채는 끊임없이 터져 나왔다.

 

′강충인(IP 교육학박사)′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식재산권 전문가, 한국발명 교육프로그램개발과 보급의 선구자로 40여 년간 학교, 기업 등에서 창의성, 영재교육, 과학발명 교육, 아이디어교육, STEAM 교육, Maker 교육, 제안 및 기술개발, 특허 관리 등을 강의 및 컨설팅하고 특히 그는 융합 교육을 강조하는 미래 교육자로 그의 창작 저서만 해도 수십 권에 달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정승인 목사′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오픈스쿨 대표 ▲다음 세대개발원 대표 ▲글로벌 리더스 기독학교 공동대표 ▲안양 성문 중고등학교 법인 이사 활동 중이며 그의 저서 중 ′부모가 가르치는 자녀의 꿈′과 진로와 이어 ′생명에서 소명으로′ “그만의 생활과 목회자의 길 초등학교에서 대학까지 다양한 교육현장의 경험이 함께 어우러져 나온 도서로 매우 구체적이며 실질적인 내용이 담겨있어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은 꼭 읽어보아야 하는 책이라고 권했다”.

 

여기에 ′목포 문태 중.고등학교 담임교사 10여명과 ′학교법인문태학원′ (문익수 이사장)도 참석하여 미래교육 세미나는 한층 더 빛이 나며 각 지역에서 찾아온 인사들도 오늘 열띤 강의는“미래 4차산업혁명 시대에는 가족과 사회의 일원. 직장 조직의 일원. 또는 인공지능과 인간으로서 그 내부 관계와 정체성은 변할 수 있다고 말하고” “인간이 자신과 타인과의 관계를 기계나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양자 관계처럼 어떻게 끈끈하게 유지할 것인지”, 그 관계 속의“정체성을 얼마나 아우라(Aura)있게 보전에 따라 행복은 달려 있을 것 같다”고 라고 말헀다.

 

한편′주)에듀페어′(박용우 대표)는“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변화′는 인류의 행복에 얼마나 이바지하며 많은 변화가 시작될 것이다”. “현재 4차 산업혁명의 가치에 대해서는 긍정적 담론만큼 부정적인 것도 많다"그 가치 담론을 구체적으로 나누어 적시한다면 실수는 인간의 몫이고 용서는 신의 몫이라는 말은 있지만” “인간이 창조한 산업혁명의 ′이기(利器)′에 인간관계와 정체성이 훼손되고 행복이 좌우되는 실수는 용서받지 못할 재앙이 될 수 있다”. 이는 “비관적이 아니라 ′자경적(自警的)′ 담론이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용인시의회, 제264회 임시회 열어…의장 윤원균, 부의장 김운봉 선출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용인시의회는 1일 본회의장에서 제26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 32명 의원 전원이 참석한 의장 선거에서는 윤원균 의원(상현1‧상현3동/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으며, 뒤이어 부의장 선거에서는 김운봉 의원(보라‧동백3‧상하동/국민의힘)이 선출됐다. 전반기 상임위원장에는 의회운영위원장 남홍숙 의원(중앙동,이동·남사읍/더불어민주당), 자치행정위원장 장정순 의원(풍덕천1‧풍덕천2‧죽전2동/더불어민주당), 문화복지위원장 황재욱 의원(보정‧죽전1‧죽전3‧상현2동/더불어민주당), 경제환경위원장 신민석 의원(신봉‧동천‧성복동/국민의힘), 도시건설위원장 이진규 의원(중앙동,이동·남사읍/국민의힘)이 각각 선출됐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대표에는 김진석 의원(원삼·백암·양지면,동부동/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대표에는 이창식 의원(신봉‧동천‧성복동/국민의힘)이 선출된 바 있다. 윤원균 의원은 당선인사를 통해 "부족함이 많은 저에게 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의원 한분 한분과 소통하며 최고의 의회였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운봉 의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