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화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동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엿볼 수 있는 '2022년 화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청마루를 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화성시가 주최하고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화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총 5회차로 운영되며, 5월 28일(토)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동아리공연 및 다양한 체험부스가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야외학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행사로서, 청소년동아리들이 직접 공연을 진행하고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소속감 및 유대감이 증진되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화성시 청소년 및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e-스포츠, 가족당구대회, 보드게임대회, 가족패션쇼, 가족노래자랑 등 회차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다 많은 청소년들의 문화감수성 함양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하여 총 5회차(5/28, 6/18, 8/6, 9/3, 10/29)로 운영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의정부교육지원청, 공문서 감축 및 질적 개선 추진 캠페인 진행 및 우수직원 시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3일 공문서 감축 및 질적 개선 추진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에 기여한 우수직원을 선정하여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공문서로 시작하는 학교행정업무 경감’을 주제로 공문서 감축 조례 및 정책의 실질적 이행을 독려하고, 효율적인 교육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QR코드를 활용한 ‘공문서 퀴즈’에 참여해 공문서 감축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제도를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열린 우수직원 시상식에서는 평소 공문서 감축과 질적 개선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직원들이 선정되어 포상을 수여받았다. 시상식은 통합회의 중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격려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서권호 교육장은 “공문서 감축은 단순히 문서 수를 줄이는 일이 아니라, 현장을 지원하고 효율적인 교육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행정 혁신의 시작점”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공문서 작성의 질을 높이고, 학교 행정업무 경감에 함께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공문서 감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