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매탄3동, 학교 방문 청소년증 단체발급

2022년 새내기 중학생! 시작을 응원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월 셋째 주에 관내 매탄중학교를 찾아가 청소년증 단체발급 서비스를 추진했다.


매탄3동은 단체발급 서비스 추진을 위해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 실시, 학교 방문일정 등 협의, 담임교사 확인 등의 절차를 사전조율 후 진행하여 학생들의 개별신청에 따른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이번 학교방문 청소년증 단체발급 서비스는 2022년 관내 중학교에 입학한 새내기 중학생의 시작을 응원하면서 학생들의 시간적인 부담을 최소화하고 편의를 제공하여 청소년증 발급 및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했다.


단체발급 기간 이후에도 학생 또는 대리인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소년증을 개별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증은 만 9세~18세의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각종 시험장에서 공적 신분증으로, 청소년 우대요금 적용 시 우대증표로, 버스·지하철 이용 시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4조에 근거하여 시군구청장이 발급하는‘청소년의 신분증’이다.


권정희 매탄3동장은“이번 서비스를 통해 학업 등으로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의 시간적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행정절차 간소화 등 복지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