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2022년 청소년 여름 체험학습’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11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안지구위원회’에서 관내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청소년 여름 체험학습"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청소년들이 도시를 벗어나 다양한 외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타인에 대한 배려와 협동심 등을 배우고 모험심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계획됐다.


청소년들은 화성시 제부도 일원에서 해상 케이블카, 낚시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그간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고 사회성 및 행복감을 높였다.


최성배 회장은 “청소년들이 자연에서 체험활동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이번 체험학습으로 배려와 존중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길 바라며, 즐거운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최상규 구청장은 “청소년들에게 체험학습 기회를 마련해준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안지구위원회에 감사드리며,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양시의회 조지영 의원, 호성중학교 인근 전기버스 충전시설 및 차고지 건립 문제 해결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시 호성중학교 주변에 전기버스 충전시설 및 차고지 건립 계획이 알려져 학부모들과 인근 주민들이 적극 반대에 나섰다. 호성초등학교, 호성중학교 학부모회와 인근 아파트 주민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4월 26일 전기버스 충전소 건립을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개최했다. 집회에는 약 70여 명의 관계자들이 모였다. 특히, 이번 집회는 의왕시 주민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었다. 2차선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둔 의왕시 주민들이 전기버스 충전소 건립에 대해 사전에 알지 못했다며 불만을 표출했고, 학교 환경 개선 문제에 대한 지역사회 전체의 관심을 촉구했다. 이날 주민들과 함께 건립 반대 집회에 참여한 조지영 시의원(더불어민주당, 호계1·2·3동·신촌동)은 “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호성초·중학교 통학로 안전확보를 위해 부서 요청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왔다. 하지만 시계지로 눈앞의 시급한 문제만을 해결할 뿐 궁긍적인 해결책은 마련되지 않았다.”며 시의 소극행정에 대해 지적했다. “ 시대 변화에 맞춰 교육환경을 해치는 학교 유해시설을 방지하고자 교육환경보호구역 강화를 위한 법률 개정의 필요성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