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철산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철산4동 배수지 쌈지공원 및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새마을 회원들을 비롯한 동 유관 단체원들은 정성스럽게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 50여 가구 및 4개 경로당에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온정을 나누었다.

 

엄진호 철산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 실천에 적극 앞장서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최미현 철산4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애써 주신 새마을 회원 및 유관 단체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온정을 베풀며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철산4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는 매년 해충 방역 활동, 반찬 배달, 고추장 및 김장 나눔 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2025년 아산시 로컬달인·크리에이터 지원사업’ 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센터장 정상훈)는 ‘2025년 아산시 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대전’이 11월 24일부터 11월 25일 까지 1박2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산시 로컬달인과 로컬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참여했던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로컬브랜드 운영자 및 창업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실무 인사이트를 직접적으로 습득하고, 향후 참여자들의 전문성과 사업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참가자들은 대전의 대표 로컬 브랜드인 ‘성심당’을 방문해 브랜드 마케팅, IP 활용 전략, 지역 상생 모델 등 성공사례를 폭넓게 이해했으며, 이를 아산 지역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도 함께 고민했다. 더불어 원도심 도슨트 투어, 로컬 공간 탐방, 다양한 운영 사례 견학,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지 로컬 플레이어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교류의 폭을 넓혔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투어는 원도심의 로컬 브랜드 탐방과 실무자 간 소통을 기반으로 향후 로컬 간 협업 가능성을 발굴하고, 지역 간 로컬 네트워크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교류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