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문화체육관광부, 2005년생 여러분! 아직도 청년 문화예술패스 안 받으셨나요?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청년 문화예술패스 발급 받고 문화 혜택 누리세요!

 

2005년생(19세)에 최대 15만 원의 공연·전시 관람비를 지원해주는 청년 문화예술패스, 아직 안 받으셨나요?

 

인터파크와 예스24에서 신청하고 마음에 드는 공연과 전시를 바로 예매하세요. 발급 받아두고 아직 쓰지 않으신 분들도 연말까지 꼭 쓰셔야 된다는 거, 잊지 마시고요!

 

국내 거주하는 2005년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해요!

 

전국 17개 시도와 함께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발급자격(나이, 지역)을 충족하면 공연과 전시 티켓 예매에 사용할 수 있는 10만 원이 포인트로 즉시 지급됩니다.

- 추가 5만 원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추경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지급 예정

 

청년 문화예술패스 이렇게 발급받고 사용하세요!

 

· 발급기간 : 3월 28일(목) ~11월 30일(토)

전국 17개 시도별 정해진 인원수에 따라 신청순으로 발급

 

· 발급방법 : 협력예매처(인터파크, 예스24)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 사용방법 : 지급된 포인트로 공연과 전시 예매 시 사용

(이용범위) 연극, 뮤지컬, 클래식·오페라, 발레·무용, 국악, 전시

 

· 사용기한 : 발급일부터 2024년 12월 31일(화)까지

사용기한은 관람일 기준

 

문화체육관광부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통해 19세 청년들이 문화예술을 폭넓게 경험하고 풍요로운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 ‘집수리정책 성과포럼’ 참석해 새빛하우스 성과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는 지난 5일 팔달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 집수리정책 성과포럼’에 참석해 새빛하우스 집수리 지원사업의 운영 성과를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포럼은 수원시 도시재생과와 수원도시재단 공동 주관으로 열렸으며, 이찬용 위원장(국민의힘, 권선2·곡선)을 비롯해 유재광(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 조미옥(더불어민주당, 평·금곡·호매실), 김동은(더불어민주당, 정자1·2·3) 의원이 참석했다. 이 외에도 집수리위원, 시공업체, 전문가 등 약 90여 명이 함께했다. 이찬용 위원장은 “집수리 지원사업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이라며 “현장에서 헌신해 온 새빛하우스 관계자와 집수리위원회, 전문가 여러분 덕분에 많은 가정이 쾌적한 환경을 되찾을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유재광 의원은 “위원회가 예산과 사업 운영을 면밀히 점검해 필요한 예산이 적시에 반영되고, 현장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조미옥 의원은 “새빛하우스는 수원시민에게 ‘행복한 삶’을 제공하는 기반이 돼왔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에 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