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5 원가계산 실무 매뉴얼 발간

2020년부터 계속 제작, 계약 실무자들의 길잡이…업무 부담 완화 효과‘톡톡’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강동구는 ‘2025 원가계산 실무 매뉴얼’을 전자책으로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2020년부터 원가계산 실무 매뉴얼을 제작하여, 원가계산 작성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약 담당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이번 책자는 공공계약의 개념, 공공계약 단계별 절차, 예정가격 작성 요령, 원가계산서 작성 요령 등으로 구성했고, 부록에는 자주 혼동하는 개념들을 질의응답(Q·A) 형식으로 정리해 발주 업무를 처음 접하는 실무자도 쉽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공공공사 동영상 기록관리 등 신설제도와 주요 변경사항도 함께 수록했다.

 

특히, 이번에 제작한 매뉴얼은 배포에 그치지 않고, 오는 6월에 실시 예정인 원가계산 실무 교육(직원 대상)의 교재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임동철 감사담당관은 “이번에 제작한 매뉴얼이 계약 담당 부서 직원들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계약 업무에 유익한 길잡이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약 목적물의 품질향상 및 지방재정의 건전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계약심사 업무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토목·건축·전기 분야의 전문 인력을 배치해 심도 있는 원가분석을 실시하고 있으며, 일상감사와 계약심사를 통해 예산 낭비 요인을 사전에 방지함으로써 효율적인 예산집행 및 재정 건전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매뉴얼은 구청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서울도서관 및 강동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오는 6월 중 전자책으로 열람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감사담당관 계약심사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