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1동, 가을철 낙엽 대청소로 깨끗한 거리 조성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시 철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과 28일 ‘2025년 가을철 낙엽 대청소’를 실시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에 힘썼다.

 

이번 대청소에는 지역 주민과 단체원, 어르신환경봉사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관내 이면도로와 보행로, 공원 등에 쌓인 낙엽을 수거하고, 빗물받이 안팎을 정비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했다.

 

아울러 마을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은행나무 열매 수집망도 정비해 주민 불편을 해소했다.

 

양애순 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함께한 지역 주민과 단체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마을 구석구석을 세심히 살펴 안전하고 청결한 거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김소진 의원, “복지관 운영위원회 방치 문제 지적.. 청년 장애인 주거정책 마련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동)은 지난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시민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태 문제와 청년 장애인 주거 문제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김 의원은 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운영 실적을 점검한 결과, 위원장과 당연직 위원 등의 참석률이 매우 저조한 상황을 지적하며, “해당 문제는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어 “복지관 주요 안건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의임에도 관계 공무원 등 당연직 위원의 참석률까지 낮아 운영위원회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운영위원들의 참석을 필수화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개선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과 관련해, “추가 입주 요구가 있음에도 공급이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수요에 부합하는 체험홈 확충과 실질적 지원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청년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