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1년 자원순환교육 참여기관 모집

재활용분리배출에 대한 인식개선 및 쓰레기 선별률 향상 기대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의왕시는 코로나19로 인한 배달증가 등으로 쓰레기 발생량이 증가됨에 따라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및 자원순환 실천교육을 통해 생태계 보호 자원순환사회를 만들기 위한‘자원순환교육’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자원순환교육은 전문강사가 직접 기관에 방문하여 생활 속 쓰레기 배출방법 교육과 재활용 쓰레기 분리배출 체험활동을 통해 재활용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재활용 쓰레기 선별률 향상과 폐기물 처리비용 절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기관 모집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경로당 등이며 유아, 어린이들에게 재활용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하여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으며, 어르신들에게는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교육으로 잘못된 쓰레기 배출 습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원순환교육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교육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2월 28일까지 참여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