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면, '어르신 행복 Life Project 업무협약'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면번영회는 지난 16일 월드비전 광주전남지역본부와 빛고을 전남대학교병원과 함께 안양면 어신들의 의료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매년 4~5명의 어르신에게 무릎·고관절 수술 지원비로 2천만 원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은 관절염으로 거동이 불편해 사회생활이 어렵고, 경제적 이유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수술비 지원을 통해 건강 회복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켜 드리는데 목적이 있다.


안양면번영회에서 사업을 주최하고, 월드비전 광주전남지역본부에서 후원금을 모집하며, 빛고을 전남대학교병원에서 어르신의 수술 및 치료를 담당한다.


백경선 번영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워 수술을 받지 못하는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경기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1년 혁신형 마케팅 6개소, 상인동아리 20개소 선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상원)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혁신형 마케팅 공모사업’ 6개소와 상인 조직력 강화를 위한 ‘경기도 상인동아리 운영사업’으로 20개소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전통시장 혁신형 마케팅 공모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에서 직접 제안한 상권 특색 및 지역자원과 연계한 아이디어 현실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상품개발, ▲스토리 발굴, ▲경품행사 등 시장당 최대 5천만원의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산본로데오거리상점가는 혁신형 마케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화폐(군포愛머니)를 이용한 영수증 지참 시 지역화폐 2만원 충전 이벤트를 운영함으로써 총 2,000명이 참여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는 전통시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의 마케팅 아이디어를 적극 운영하여 타 전통시장에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상인동아리 운영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조직 간 네트워킹 및 단결력 강화를 위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신장전통시장에서는 메이크업 및 네일아트 동아리를, 발안만세시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