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화성시청소년골든벨 열어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에게 화성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정주의식 향상을 위해 작년에 이어 10월 24일에 화성시청소년골든벨을 진행한다.

 

이번 화성시청소년골든벨은 예선(비대면)과 본선(대면)으로 치러진다. 예선은 전국 11~19세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퀴즈풀기로 진행되며 순위 선발을 통해 최종 30명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에서는 화성의 역사, 문화 등 화성의 모든 것이 퀴즈대상이며 사전 예상문제지를 배포하여 참가자들이 미리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올해에는 화성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사전이벤트로 시민이 직접 문제를 출제하는 화성시 퀴즈(온라인)와 청소년수련관 내부에 배치된 전년도 기출문제 풀기 캡슐 뽑기(오프라인)등 다양한 방식의 참여가 가능하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오진택 의원, 무송회전교차로에 보도설치 민원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오늘 13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경기도 건설국 도로안전과와 화성시청 도로관리과 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건의되고 있는 민원을 해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에 논의된 민원 내용은 3방도(남양~구장간 신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시도 15호선으로 변경된 도로에 보도가 없는 회전교차로로 변경한 이후 지역주민들은 수년간 위험한 보행에 많은 불편을 겪어오며 지속적인 민원을 제기해 왔으나 예산이 없다는 이유로 설치를 못하고 있었다는 것이었다. 이에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지역대표인 김을기이장과 새마을지도자의 애로사항을 듣고 담당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주변에 공장이 많고 그로 인해 대형차의 통행량도 많으며 밤에는 가로등조차 없어서 많이 위험한 지역임을 확인했다.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담당 관계자들에게 보행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확보와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행정 능력을 발휘하여 하루빨리 예산을 확보해서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고 담당 관계자들은 순차적으로 진행하다 보니 늦어진 것이라며 내년 1차 추경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