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슬기로운 알바생활 강사간담회 운영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슬기로운 알바생활'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오는 7일 강사 20명과 온라인 ZOOM을 통해 화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강의 운영에 앞서 프로그램 안내 및 참여 학교 및 기관안내, 수업 소책자 제작을 위한 의견교환 등의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프로그램의 강사는 화성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직업교육훈련‘청소년 노동인권강사' 과정을 수료한 강사들로 구성되었다.

 

‘슬기로운 알바생활'은 청소년들이 노동의 가치를 알고 이해하여 자신의 권리를 지킬 수 있도록 아르바이트와 관련된 노동법, 아르바이트 피해사례 및 피해방지법에 관해 알아보며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총 7개 학교 2개 기관 58학급에 강사를 파견하여 11~12월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오진택 의원, 무송회전교차로에 보도설치 민원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오늘 13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경기도 건설국 도로안전과와 화성시청 도로관리과 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건의되고 있는 민원을 해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에 논의된 민원 내용은 3방도(남양~구장간 신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시도 15호선으로 변경된 도로에 보도가 없는 회전교차로로 변경한 이후 지역주민들은 수년간 위험한 보행에 많은 불편을 겪어오며 지속적인 민원을 제기해 왔으나 예산이 없다는 이유로 설치를 못하고 있었다는 것이었다. 이에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지역대표인 김을기이장과 새마을지도자의 애로사항을 듣고 담당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주변에 공장이 많고 그로 인해 대형차의 통행량도 많으며 밤에는 가로등조차 없어서 많이 위험한 지역임을 확인했다.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담당 관계자들에게 보행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확보와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행정 능력을 발휘하여 하루빨리 예산을 확보해서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고 담당 관계자들은 순차적으로 진행하다 보니 늦어진 것이라며 내년 1차 추경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