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1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간담회 가져

광명시 1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협력 및 소통의 시간 마련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는 19일 광명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강화 등을 위한 협력 및 소통을 위해 1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며 각 동의 특성에 맞게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해 온 위원장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지역 주민의 복지를 위해 힘써 주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님들과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마을의 복지 욕구와 복지자원을 잘 알고 계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 복지안전망을 촘촘하게 만들어가고 공동체 기능을 회복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또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민관이 협력하여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을 위해 ‘핀셋 발굴단’, ‘마을냉장고’, ‘한끼나눔사업’, ‘동 특성화 사업’ 등을 추진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촘촘한 지역 복지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고 말하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공공의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박종숙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은 “오늘과 같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의 복지 발전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위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 네트워크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고, 지역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이들을 살피며, 지역자원을 연계하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