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1인가구지원센터, 제1기 강동싱글 서포터즈 모집

제1기 강동싱글 서포터즈 모집…강동구1인가구지원센터 프로그램 SNS 홍보 및 모니터링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강동구는 1인가구의 정책수요를 반영하고 1인가구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제1기 강동싱글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급증하는 1인가구의 안정적인 자립 지원을 위해 2022년 1월부터 강동구1인가구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지역 내 1인가구를 대상으로 ▲문화여가 프로그램 ▲심리상담 프로그램 ▲커뮤니티 지원 ▲생활편의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3,000명 이상의 주민이 방문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제1기 강동싱글 서포터즈‘는 강동구1인가구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및 시설 이용 등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와 체험·모니터링을 통해 수요자 입장에서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며 주민의 목소리를 전달한다.


제1기 참여자는 오는 12월까지 1인가구 사업에 대한 정책 아이디어와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지역과 연계한 사회적관계망 프로젝트 등도 함께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만 19~39세 미만의 강동구 1인가구이며, 1인가구 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고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 홍보 활동이 가능한 사람으로 최대 15명을 모집한다.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월 1회 이상 활동 실적에 따라 기프티콘과 1인가구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및 시설 우선이용권 등이 주워지며 우수활동자에게는 별도의 포상과 격려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