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휴먼콜센터 상담사 힐링 프로그램 ‘나만의 향수 만들기(아로마테라피)’진행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는 16일 수원시 휴먼콜센터 내 교육장에서 휴먼콜센터 상담직원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나만의 향수 만들기(아로마테라피)’를 진행했다.

 

수원시는 감정노동자인 휴먼콜센터 상담직원들을 위한 힐링(치유)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돌보고 재충전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한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전문강사가 상담직원을 대상으로 ‘나만의 향수 만들기(아로마테라피)’ 체험을 진행했다. ‘나만의 향수 만들기(아로마테라피)’는 향기 치유로 무뎌진 감각을 깨우고, 지친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 상담직원 29명을 2개 조로 나누어 50분씩 교대로 참여했다.

 

수원시는 매일 다수의 민원인을 응대하며 감정노동을 하는 상담직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근무 만족도를 높여 고객 서비스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발굴·연계하고 있다.

 

올해는 나만의 향수 만들기(아로마테라피)를 비롯해 수원수목원 체험·탐방, 수원시립미술관 전시회 관람 등 10개를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감정노동을 하는 상담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나만의 향수 만들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발굴·연계해 상담사의 직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양질의 대민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