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업사이클 악기 창작 공연 프로그램 ‘리플레이메이커’시즌10 참가 청소년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업사이클 악기를 만들어 공연하는 창작공연 프로그램 ‘리플레이메이커’ 시즌10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올해로 10년째 이어온 리플레이메이커는 업사이클 소재로 악기를 제작하고 놀며 공연하는 창의 예술교육으로, 문화예술 장르로서 최초의 업사이클 창작공연 프로그램이자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대표적인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6월 1일부터 16일까지 폐목재와 버려진 페트병, 플라스틱 파이프 등을 재료로 마림바, 페트병 악기, 파이프 악기, 버킷드럼 중 1인당 2가지의 악기를 제작하며, 16일에는 제작한 업사이클 악기로 공연을 펼친다. 공연은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 가족과 업사이클 악기 공연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리플레이메이커는 10세 이상 15세 이하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25명을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4월 26일까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 특별 수업 신청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4월 중 하안동 시민체육관 부지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 내로 이전해 새롭게 개관한다. 보다 시민과 가까운 곳에서 업사이클 체험교육, 창업교육, 공모전 등 자원순환 정책 사업으로 시민과 만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