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세상과 단절한 고립 청장년 주거환경개선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은 지난 17일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수원시 깔끄미 수행업체(이레산업)과 함께 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매탄1동은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주거환경 위기 가구를 발굴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대상지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한 청장년 1인 가구로 잦은 두통과 원인불명 실신으로 근로활동을 할 수 없어 집안에만 칩거하던 고립 청장년이다.

 

집안에는 온갖 쓰레기가 가득 쌓여 벌레와 악취로 정상적인 일상생활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전문 청소업체와 함께 관내 2개 단체가 역할분담과 협업을 통해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했다.

 

매탄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는 낡고 노후된 벽지와 장판 교체를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비위생적인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했다. 이 밖에도 매탄1동은 대상자와 대상자의 이웃들의 건강한 주거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변민자 매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무더운 여름날에는 청결한 주거환경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대상자가 깨끗한 환경 속에서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기범 매탄1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발 벗고 나서주신 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세상과 단절된 채 생활고를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 발굴하여 그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지역주민 모두 행복한 매탄1동을 만들기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