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국이용사회, 수원매탄6주거행복지원센터와 MOU 체결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한국이용사회수원특례시지회, 수원매탄6주거행복지원센터와 관내 취약가구 이발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을 위해 매탄3동장(김승미)을 비롯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복희 위원장, 한국이용사회수원특례시지회 안양승 회장, 수원매탄6주거행복지원센터 김인호 소장 등이 참석했다.

 

4월부터 시작된 이발 봉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과 장애인에게 매월 정기적으로 이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든 중증장애인은 봉사자가 가정에 직접 방문해서 이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게 된다.

 

안양승 한국이용사회수원특례시지회장은 "오랫동안 이용업종에 종사하면서 어려운 사람들을 지켜보면 베풀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뜻이 같은 이용사분들의 협조로 봉사를 시작하게 됐으며 어려운 주민이 많이 거주하는 매탄주공6단지 관리사무소 측의 장소제공으로 뜻깊은 봉사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봉사중에 어려운 분이 있으면 행정복지센터에 의뢰하여 복지서비스가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복희 매탄3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에 다양한 어려움을 가진 세대를 발굴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또한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가구를 발굴하는데 적극 참여하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