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대비 독거노인에게 선풍기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시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폭염에 대비해 지난 5일 주거 취약계층인 독거노인 가구에 선풍기를 지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서 지난 6월 이른 폭염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독거노인 가구 보호 대책으로 에어컨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에는 추가적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38가구를 선정해 선풍기를 전달했다.

 

유상기 위원장은 “어르신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며 “조만간 초복 맞이 삼계탕도 직접 만들어 전달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광호 동장은 “어르신들을 살뜰히 챙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다”며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안전 체계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